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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구조체 이해하기 >
> 구조체 (struct) 의 개요
1) 구조체의 개념
(1) 여러 종류의 기본 자료형들을 묶어 놓은 것
(2) 사용자 정의 자료형
(3) 구조체에 묶여 있는 각각의 자료형을 멤버 (member) 또는 필드 (field) 라고 함
(4) 구조체를 정의 한 후 구조체 변수를 선언하여 사용함
2) 구조체 정의
(1) struct 키워드 사용
(2) 구조체 이름은 일반적으로 대문자를 사용하여 정의 (소문자도 가능)
(3) 일반적으로 함수 외부에 선언
3) 구조체 변수 선언
- 구조체 정의와 동시에 변수 선언 :
struct MEMBER {
int id;
char pw[10];
double weight;
}one;
- 구조체 정의와 별도로 변수 선언
struct MEMBER {
int id;
char pw[10];
double weight;
};
struct MEMBER one; // 구조체 변수 선언
4) 구조체 변수 초기화
struct MEMBER
{
int id;
char pw[10];
double weight;
}
one =
{
100,
"qwe",
70.3
};
struct MEMBER two =
{
200,
"asd",
80.9
};
* 구조체 변수 선언 후 초기화
5) 구조체 멤버의 사용
- 점 ( . ) 을 이용하여 멤버 사용
///////
> 구조체 응용하기
> 구조체 기본 실습
< 구조체 활용하기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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